🍀 Unity
[C#] 함수
수구마
2025. 6. 1. 16:33

함수를 사용하는 이유
- 모듈화
- 읽기 쉬움
- 재사용 가능
C# 함수는 대문자로 시작
클래스와 구조체의 이름은 파스칼 표기법을 따른다.
https://docs.popekim.com/ko/coding-standards/csharp
C# 코딩 표준 | 포프의 문서창고
컴퓨터처럼 사고하기 | 실무자에게 배우는 C | 고오급 C개발 공부 수백명에게 5.0 만점 리뷰를 받은 초특급 C 언어 인강! POCU 아카데미에서 C 언어를 마스터하세요!
docs.popekim.com
int Square(int x)
{
return x * x;
}
void Start()
{
int a = Square(5);
Debug.Log(a);
}

int Square(int x)
{
return x * x;
}
void Like(int a)
{
Debug.Log("좋아요" + a + "만큼~~");
}
void Start()
{
int a = Square(5);
Like(a);
}
int Square : int형의 결과를 반환하는 Square라는 이름의 함수
void Like : 아무것도 반환하지 않는 Like라는 이름의 함수

void Like()
{
Debug.Log("좋아요~~");
}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Like();
}
-> 좋아요~~ 출력
void Like(int a = 5)
{
Debug.Log("좋아요~~"+a);
}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Like();
}
-> 좋아요~~5 출력
void Like(int a = 5) 이렇게 해놓으면 전달된 인수가 없을 때 기본값 5를 자동으로 넣게 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