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HelloWorld : MonoBehaviour
{
    struct Human
    {
        public string name;
        public float height;
        public float weight;
        public float feetsize;
    }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Human cha = new Human();
        cha.name = "철수";
        cha.height = 198f;
        cha.weight = 73;
        cha.feetsize = 280;

        Debug.Log("이름:" + cha.name +" 키: "+ cha.height);
        
    }

}

 

참조 할 만한 사이트

https://velog.io/@livelyjuseok/C-Struct%EC%99%80-Class%EC%9D%98-%EC%B0%A8%EC%9D%B4.-%EA%B7%B8%EB%A6%AC%EA%B3%A0-%EC%99%9C-%EC%82%AC%EC%9A%A9%ED%95%A0%EA%B9%8C

 

C# Struct와 Class의 차이. 그리고 왜 사용할까?

기존 C언어에서는 Class라는 구분이 없이 Struct를 사용했다고 한다. 그렇기에 기존 C와 호환을 위해 Stuct를 사용한다.하지만 단순히 이러한 이유가 아닌 메모리 관리에 용이하다는 부분에서 계속

velog.io

 

'🍀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#] 상속과 유효범위(scope)  (0) 2025.06.01
[C#] 클래스 class  (0) 2025.06.01
[C#] 열거형 enum  (0) 2025.06.01
[C#] 함수  (0) 2025.06.01
[C#] 컬렉션 (List, Dictionary)  (0) 2025.06.01

+ Recent posts